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임산부와 태아 기록 필수! [열달후에] 어플을 아시나요?
    [맘편한]임신과출산정책 2022. 7. 23. 18:3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임신&육아방에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요즘 휴가 철이라 휴가를 보내고 오니 글쎄~~ 제 몸무게가 무려 4킬로가 증가했습니다 ㅜㅜㅋ
    다른 임산부맘님들은 어떠세요? ㅎㅎ

    저 나름 1-2키로 정도 왔다 갔다 하며 관리? 하고 있었는데 휴가 때문에 다 망쳤어~~~ 요 ㅠㅠㅋ
    아가는 바나나만큼 컷다는데 ~~
    이게 다 제 몸무게라면 아기 낳고 살 빼는데 고생 좀 할 것 같아요~에휴

    수다는 이쯤하고
    여러분들은 임산부 몸무게나 내 몸상태가 괜찮은지?
    그리고 우리 아기 초음파 찍고 오면 나오는 수치들이 다른 아가들 기준으로 큰 편이지 작은 편인지~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저는 이 어플을 다운로드한 이유가 해당 주수 차에는 아기들이 어떤 상태인지 알고 싶어서 받았는데
    여기에 수치를 입력하면 이렇게 우리 아기가 큰지 작은지~그리고 상세 설명이 적혀 있어서 편하더라고요 ㅎㅎ

    그럼 간단히 어플을 소개해 드릴게요!
    짠~이렇게 어플을 다운로드하시면 되고 간단히 회원가입을 하시면 돼요 ㅎㅎ
    회원가입을 했는지 안 했는지는 사실 가물가물하네요 ^^;;

    어플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예쁜 아가가 나옵니다! 저는 오늘로 21주 차 6일이 되었네요^^ 저희 아기는 지금 제가 먹은 음식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이 나옵니다 저는 이런 걸 보려고 처음에 가입하게 되었어요~!!
    또한 오늘의 이슈 & 엄마들이 궁금해하는 것들 등 가이드 등이 마련되어있습니다. 궁금한 것도 여기서 해결하니 참 좋지요?

    하지만 주로 쓰는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산모 체중관리]와 [태아성장보고서]인데요!
    저 같은 경우 아기 초음파 보고 오면 [태아성장보고서]에 기록을 해놓고 있습니다
    15주 차부터 기록하였는데 부지런하신 분들은 초기부터 기록하시는 것 같아요^^
    머리 직경부터 허벅지 길이까지~ 기록을 쭉 해주시면 바로 이렇게 우리 아기가 100명 중 몇 번째인지 나옵니다
    저희 아기는 좀 큰 편이긴 한데 의사 선생님께서는 아직 중기라 크다 적다 말할 순 없고 후기 가봐야 안다고 하시네요~
    그래도 이렇게 비교가 되니 보기에는 한결 쉬운 것 같아 편하더군요^^

    이번 19주 차에 찍은 저희 아기 초음파 사진~
    BPD, HC, EFW, AC 이것들이 전부 저 수치에 입력되는 값이니 "기록" 누르시면 잘 나와 있으니 그거 보고 참고하시면 돼요~
    수치를 입력하니 19주 차여도 여전히 큰 저희 아기~~^^ 무럭무럭 잘 자라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체중에서 더 상세히 알고 싶으시면 클릭하면 이렇게 상세 설명도 나온답니다!
    보통은 기록하신 분들과의 평균으로 계산되는 것 같네요~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산모 체중관리] 허허허...
    저는 52kg에서 시작해서 현재는 57킬로를 바라보고 있는 56킬로입니다 ㅠ
    무려 4킬로가 천천히 증가한 게 아니고 18-20주 사이 정말 훅~~~~ 확~~~~ 쪄브렀네요
    저는 산모 체중은 18주부터 기록을 했습니다 그전에는 사실 몸무게 변화가 크지 않았는데 ㅠ
    18주부터 훅 쪄버려서 기록하게 되었네요 ㅎ 이렇게 상세 설명도 나오니 참 편합니다 ㅎ
    21주 차 또 1킬로가 쪄브렀네요ㅋㅋ일단 8월은 1킬로로 마감됐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이렇게 [열 달 후에]라는 어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태아의 성장 기록과 산모의 체중관리까지 한꺼번에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으니 정말 너무 편합니다
    또한 우리 아가의 주수에는 무엇을 생각하는지? 간접적으로나마 알 수 있어서 저는 유용하게 쓰고 있네요~
    그래서 필요하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라고 올려봅니다 ^^
    [이 글은 광고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