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용인 에버랜드 입장료 & 스마트 줄서기 & 인기 어트렉션 추천 & 무료주차장 tip. 등 잘 놀기의 모든 것!
    [내돈내산]여행&명소 2022. 10. 14. 09:5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온 [부연고] 내루미입니다. 오늘 소개할 포스팅은 바로 어린이들과 연인들 그리고 가족 나들이의 성지 "용인 에버랜드"에 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우리가 아는 에버랜드는 흔히 놀이기구 타는 곳, 사파리 있는 곳, 공연하는 곳 정도 생각했었는데 곰곰이 생각을 해보니 에버랜드는 제가 어렸을 적부터 있었던 곳 같아서 언제 생겼는지, 어디서 지었는지, 그 역사가 궁금해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용인 에버랜드의 역사

    이곳 용인 에버랜드를 간단히 소개하자면 삼성 계열사인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으로 1976년 4.17일 개장하였는데 초창기에는 "용인 자연농원"으로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개장 당시에는 식물원, 동물원, 사파리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놀이기구 또한 지금처럼 많지 않았고 당시 입장료는 600원이었습니다. 그리고 20주년을 맞이하여 1996.3월 자연농원이라는 이름을 버리고 "에버랜드(Everland)" 테마파크의 이름을 새로 지었습니다. 당시에는 에벌래와 발음이 유사하다고 하여 반대가 심했다고 하는데요. 20세기인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자연농원이라는 이름보다는 에버랜드가 좀 더 센스 있는 타이틀로 삼성가의 현명한 선택이었다고 볼 수 있겠네요. 현재는 워터파크인 캐리비안베이, 숙박시설 홈브리지, 골프장 글렌로스 등 대한민국의 대표 테마파크로 자리매김하여 그 위상을 떨치고 있는 용인 에버랜드입니다.


    이번 연휴 때 용인 에버랜드를 다녀왔는데 뉴스로 보시다시피 정말 많은 인파가 용인 에버랜드를 찾아왔습니다. 그래서 입장하기 전 우리는 어떻게 해야 더 많은 놀이기구와 테마파크를 즐길 수 있을까? 고민을 했는데요. 일단 저만의 tip. 을 몇 자 적어보겠습니다.

    1. 입장은 오전에!

    되도록 입장은 아침 일찍 1 빠로 하시는 게 가장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오전에 입장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또한 "에버랜드 스마트 예약하기 " 앱 다운로드 및 입장권 미리 등록하시면 QR코드로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많은 온라인 사이트에서 할인에 할인을 더해서 입장료를 구하실 수 있는데요. 구매 후 받으신 모바일 쿠폰을 가는 날짜에 미리 등록하여 입장 시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신 카드 할인받으실 분들은 줄을 서야 합니다.


    2. 입장 후 바로 "스마트 예약 줄 서기" 선택!

    입장 후 스마트 줄 서기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진 찍기 NO!! 주토피아, 어트렉션, 공연부터 예약하세요!

    - 인기 주토피아 및 공연 : 사파리 월드, 판다 월드, 장미정원, 페스티벌 트레인, 헬로 터닝 어드벤처 등
    - 인기 어트렉션 및 공연 : 범퍼카, 피터팬, 붕붕카, T-익스프레스, 아마존 익스프레스, 호러 메이드, 롤링 엑스 트레인 등


    3. 무료 주차장 이용!

    1. 유료 주차장은 1일 15,000원으로 에버랜드 정문 근처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빠른 마감으로 대부분은 무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2. 무료 주차장 이용 tip : 무료주차장도 아무 데나 대시면 사람이 엄청 많아 대기시간이 늘어납니다. 여기서 저희 tip. 은 한 버스에 2,4번 셔틀버스가 같이 운행될 때가 있어 주차장에 가실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그러니 상대적으로 따로 버스를 태우는 1번과 3번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대기시간 줄어듭니다. 저희는 3번 주차장을 이용했는데 이용 줄도 짧았고 버스도 2-3분마다 와서 대기 없이 탈 수 있었습니다.


    4. 시즌에 맞는 의상 챙기기 & 간식거리 & 간단한 요기는 꼭 챙겨가기!

    10월은 핼러윈 시즌으로 모든 포커스가 핼러윈에 맞춰져 있습니다.

    1. 어린아이들 같은 경우 집에 의상이 있다면 미리 챙기시길 권해드립니다. 에버랜드 안에서는 모든 비용이 +@라는 점 알고 계시면 됩니다.

    2. 에버랜드 내부 레스토랑의 경우 대기줄이 1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저희는 간단한 요기 & 간식거리를 꼭 챙겼는데 맛집 tip. 을 하나 드리자면 용인 에버랜드 들어가는 시내 쪽에 맛있는 만두 가게가 있습니다. 저희는 김치, 고기, 군만두를 사 가지고 갔는데 이 집에서는 김밥도 파니 꼭 김밥도 사서 가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용인 에버랜드에서 잘 노는 팁을 알려드렸는데요. 근처 사는 분들 또는 멀리서 가시는 분들 모두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알차게 보내고 오시길 바라는 바람으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